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USB만 있으면 됩니다

반응형

 컴퓨터는 데스크탑,노트북을 주로 사용하시죠. 주로 사용 하는 업무는 문서작성이나 , 게임 , 사진편집 , 동영상 편집 , 인터넷 쇼핑 등 할 수 있는 일이 엄청 많아요.

 

하지만 매번 느끼는 거지만 은행 및 공공기관에서 몇번 접속을 하게 되면 불필요하게 다운해야 하는 엑티브X , 공인인증서 등이 설치가 되버리면 컴퓨터는 순식간에 버벅이게 되버리죠.

 

처음 몇번은 디스크 정리나 레지스트리 정리 및 팝업,툴바 삭제 여러가지를 해보지만 결국에는 윈도우10설치 USB를 이용하여 포맷 후 초기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겠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이럴때는 우리는 가끔 컴퓨터 포멧을 해버리게 됩니다. 포멧할때 필요한 것은 바로 ? 윈도우 부팅 CD죠. 

윈도우10

윈도우10 설치 USB만들기는 바로 8GB USB 와 인터넷이 가능한 데스크탑만 있으면 됩니다.

예전에는 보통 ISO 파일로 저장해서 데몬툴을 이용해 CD를 굽고 사용한 적도 있엇지만, 현실은 점점 발달하기에 이제는 간단한 준비물만 있으면 되는거죠. USB는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꼭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부팅이 가능한 윈도우10 설치 USB만들기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링크오류인걸 확인하여 2020년 04월 15일 수정)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하여 ISO 파일을 두 번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선택하여 선호하는 해당 DVD 굽기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사용하여

www.microsoft.com

 

MediaCreationTool1909.exe 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사진 캡쳐해서 다운받는 경로까지 설명드릴려고 했는데 너무 귀찮고 과정이 번잡해보여 링크로 대체 합니다, 악성코드 및 불필요한 파일이 아니니 안심하고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의심가시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으셔야 해요..ㅜㅜ..)

 

파일을 다운받으셨으면 실행 시켜 주세요. 실행을 하시게 되면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몇가지 항목을 준비한다고 떠듭니다. 이 과정은 윈도우 설치에 필요한 기타 파일을 컴퓨터로 다운받는 과정입니다.

 

윈도우10 설치 usb만들기

 

그 다음에 약관이 나옵니다. 우린 이런거 전혀 읽지 않죠. '동의' 버튼을 누루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그러면 또 몇가지 항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대략 15초 정도 걸리니 너무 지루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위에꺼는 지금 이 pc의 윈도우 운영체계를 업그레이드 한다는것이고 , 아래는 우리가 원하는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것을 클릭 선택 후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은 컴퓨터에 맞는 언어, 에디션 , 아키텍쳐 구분 선택 화면입니다. 저는 제 컴퓨터에만 사용할 것이니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 을 하지만, 다른 컴퓨터에 설치를 하실 예정이시면, 그 컴퓨터의 사양에 맞게 옵션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첫번째는 usb로 설치 usb를 만드는 것이고, iso 파일은 예전에 설명헀든 cd를 사용하는 방식의 파일로 만든는 겁니다. 두번째것은 필요 없고 나중에 cd를 구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usb 플래시 드라이브' 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드라이브 선택 화면입니다. usb에 여러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지정을 하라는 의미죠. usb 선택을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되고 혹시나 어떤 드라이브 인지 모르면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usb를 모두 빼버리고 설치하실 usb만 남겨두시고 넘어갑니다.

또 준비중이 나옵니다. 아마도 해당 usb 디스크를 포맷을 하는 중인것 같습니다.

드디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시간은 해당 컴퓨터 사양과 인터넷 사양이 결정하게 됩니다. 대략 10분에서 30분정도면 웬만하면 다 완료가 되실 겁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설치 usb만들기 를 알아봤습니다. 유익하셨다면 하트 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