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반응형

이탈리아 전체에 약 30~32만 중국인이 거주하고 북부에 약 8만이 있다고 신문지상에서 보았습니다. 투르크족의 서방 진출이 역사에서 확인되지만 세계 각국의 화교사회 차이나타운은 이젠 부의 상징이기도 한데 아직도 음지에서 일하는 중국인들도 적지 않은가 봅니다.

한국인이 싫어하는 3D업종 간병인 설거지 노가다 처럼 사치품의 대명사 이태리제를 스티치 하는 게 중국인이라는 게 남의 일 같지 않습니다..

 

이탈리아에 있는 중국인 노동자들은 생산성을 위해 공장에서 숙식을 하게끔 강요된다. 큰 오더가 도착하면 하루 16시간 일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노동자들은 생산 수량에 따라 임금을 받고 한 달에 1500~2000 유로를 벌기도 한다. 그러나 수입이 노고에 비하면 그리 걸맞은 수준이 아니다.

결국은 육체적인 한계와 시력 문제 등으로 생산성을 잃게 되고, 일자리를 잃게 되는 것이다. 남성들은 이와 같은 경우 중국으로 돌아가는 선택밖에 없다. 여성들은 다른 중국인들 가정에서 박봉을 받고 보모나 식모로 일하거나 하기도 한다.

다른 여성들은 매춘의 길로 들어선다.

- 노동착취에서 성착취로 아주 빨리 유연하게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베네텔로씨의 말이다.

 

이탈리아, 코로나 사망자 233명 유럽 '최악'…"도시 겹겹이 철통 봉쇄"

 

유럽에서 우한 코로나(코로나 19) 확진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이탈리아에서 도시 봉쇄 조치가 한층 강화되고 있다. 밀라노를 포함한 가장 부유하고 인구가 많은 지역에도 사실상 봉쇄 조치를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에서는 토요일 기준 5883명이 코로나 19에 감염됐다. 지난 24시간 동안 코로나 19 감염자가 1200건 이상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탈리아 로마에서 한 관광객이 마스크를 쓰고 이동하고 있다. /트위터 캡처

안젤로 보렐리 시민보호국(CPA) 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전염성이 높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망자가 36명에서 233명으로 늘었다"라고 말했다.

이탈리아에서는 15일 전 감염자가 처음 나왔고 현재 20개 지역에서 사망자가 나왔다. 특히 북부 지역인 롬바르디를 중심으로 감염자가 많이 나왔다. 현지 정계를 이끄는 니콜라 진가레티 민주당 대표 역시 최근 확진 사실을 밝혔다.

7일(현지 시각) 로이터통신은 이탈리아의 법령 초안을 확인한 결과, 새로운 규정에 약 1000만명의 인구가 사는 롬바르디와 이탈리아 19개 지역 중 4개 지역에 있는 11개 지방에 출입을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다.

당초 이는 일요일부터 시행될 예정이었지만, 지역 정치인들이 규제 검토에 시간을 더 요청하면서 법령이 연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르면 대상 지역의 모든 박물관과 체육관, 문화 센터, 스키 리조트, 수영장이 폐쇄될 계획이다.

이탈리아에서는 지금까지 ‘레드존’으로 알려진 이탈리아 북부의 일부 제한된 지역에서만 격리 조치가 이뤄졌다. 이번 초안이 승인되면 해당 지역에서 모든 예정된 의료 시설과 결혼식, 장례식, 스포츠 행사가 중단되며 재택근무가 최대한 채택된다.

초안의 영향을 받는 11개 지방은 사망자가 많이 나온 에밀리아-로마그나 지역의 모데나, 파르마, 피아센자, 레지오 에밀리아, 리미니 주변과 베네토-피에몬트의 아스티와 알렉산드리아 그리고 마르체 중부 지역의 페사로와 우르비노 지방이다.

롬바르디와 11개 지방에서는 적어도 4월 3일까지 모든 학교와 대학이 폐쇄된다. 이번주 정부는 전국의 학교를 대상으로 3월 15일까지 휴교한다고 발표했다.

이탈리아에서는 코로나19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로마에서는 75억 유로(약 10조 1000억 원)를 지출하기로 했다. 정부는 비상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최대 2만 명의 새 의사와 간호사를 고용하는 계획을 승인하기도 했다.

이번 법령에 따라 시민들은 해당 지역에 가는 것을 반드시 피하고 지정된 지역 내에서 비상 사태나 필수적인 업무상의 이유 이외에 다른 곳을 돌아다니는 것 또한 피해야 한다. 카페와 식당은 손님 간 1m 거리를 보장할 수 있는 한 문을 열어둘 수 있다.

실비오 브루사페 국립보건원장은 "이탈리아에서 사망한 환자의 평균 연령은 81세 이상"이라면서 "그들은 남성이었고 80% 이상이 두 가지 이상의 기본적인 건강 문제를 갖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