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현재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세계적인 경제 악화로 실업률 및 경제 성장률이 현저히 낮아 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업자가 증가되면서 각자의 소득이 줄어들고 생계가 막막해 지는 현실입니다. 

 

무직자가 되면 소득증빙이 불가능하게 되는데요 사실상 저금리인 1금융권을 이용할 수도 없는것이 태반이며 2금융권 혹은 사금융권 에서의 자금 조달도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무직자가 대출이 가능할 수 있을까요? 조금 찝찝한 개인 신용 거래가 아닌 정식 등록된 금융사를 이용하는 거래로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 직장인들은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또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토대로 대출이 진행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신용카드를 잘 사용했는지, 무직 상태지만 주택 소유자 이거나 또는 건강보험상 가족에게 피부양자로 등록이 되어 있거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대출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격 요건으로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여샤아 하고 남성같은경우는 군대를 제대한 군필이라는 조건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 나이는 만60세 미만의 연령대가 심사에 적합하다.

 

특히나 자신의 자가 승용차량 또는 화물차량 등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자동차의 년식 조건이나, 평균 시세 등을 따져 봐야 합니다. 

 

자가,전세,월세 등의 보증금등으로 대출은 언제나 열려있으며 무직자라고 해서 대출을 못받는 일은 거의 없다.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이율 및 기타 서류 준비가 번거롭고 많은 편이지만 . 무직자 대출은 추정 소득 및 간단한 신용확인을 통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