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 주의사항

반응형

태국 여행 주의사항 

아직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해외여행이 자제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뉴스에서 속속 백신 개발 소식이 조금이나마 들리는 것 같아. 작년에 태국에 놀러 갔었던 경험과 기억을 토대로 해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태국여행 주의사항

빨리 빨리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어서 우리의 밝은 미래가 오길 바랍니다. 경기도 풀리고 해외여행도 다니고, 현재 태국에서는 코로나 확진자가 2020년 05월 03일 기준으로 2966명이며 사망자가 6명입니다.

 

사실 100% 정확한 집계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왜냐하면 태국은 일본이나, 중국인들이 많이 가는 관광지 이기 때문에(물론 우리나라도 포함) 안심할 수는 없는 나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열대 지방인 태국이 마스크를 생활화하고 있으며, 방역 체계를 올려 관리를 꾸준히 하여 이만큼 큰 이슈없이 진행되고 있는 듯합니다.


태국 여행 주의사항 

아무래도 우리나라 대한민국보다는 타국에 가는 게 설레기도 하고 긴장되기도 하는데요 태국 여행 시에 꼭 필요한

주의사항을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갈 예정이시라면 한 번씩 보시고 가시면 정말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1. 물(수도)

태국여행 주의사항

태국의 상하수 시설은 아직 엉망입니다. 질이 안 좋거나 시설이 형편없는 호텔이나 숙박을 하게 되면 샤워실에 물을 틀 때 흙탕물이 나오기도 하죠. 피부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여행 가시기 전 스포츠 타월을 구비하셔서 생수를 적셔서 세안을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비싼 돈 주고 여행을 갔는데 얼굴이나 몸에 트러블이 나면 정말 안습이겠죠?

또한, 섬 같은 경우에는 음식점에 들어가도 물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처럼 물을 프리로 막 주지는 않죠.

제일 많이 보이는 편의점이 세븐일레븐과 패밀리 마트인데 거기서도 시원한 생수를 팔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500ml 기준으로 7~15파트 정도 합니다. (1밧=38원)

그렇게 비싸지는 않으나 호텔이나 숙박하시는 업소에서 일 2~3병씩 생수를 제공해줍니다. 그걸 모아서 갖고 다니시는 것도 요령이겠죠 ^^.

2. 빵이나 포장된 길거리 음식.

태국여행 주의사항

태국은 길거리 음식이 유명하기로 소문이 났습니다. 그 러 나 공장에서 만들어 오는 공정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 길거리에서 봉지에 넣어서 파는 음식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태국은 온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길거리에서 봉지에 넣어놨다가 파는 음식들은 부패 및 변질의 위험이 있어 섣불리 맛있어 보인다고 먹었다고 탈이 날 수 있습니다.

3. 화장실

태국여행 주의사항

태국 길거리를 거닐다 보면 소변이나 대변이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약 5~30밧의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숙소에서 나오기 전에 미리 용변을 해결한 후에 관광에 나설 것을 권장드리며 , 혹시나 길거리 다니다가 갑자기 너무 화장실이 가고 싶다면 미리 휴지를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태국은 용변을 본 후 물로 닦아내고 있으며 화장실에 휴지는 구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4. 환전

태국여행 주의사항

환전은 당연히 본국에서 해가셔야 합니다. "현금 없으면 신용카드로 사지 뭐"라고 하시는데 태국 현지에서 신용카드를 긁으시면 수수료가 많이 나갑니다. 한화 →달러→바트 순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이중으로 수수료를 날리지 않으시려면 환전은 충분하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 팁

태국여행 주의사항

태국에서는 팁 문화가 활발하다.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고도 팁, 마사지를 받아도 팁, 방청소를 해줘도 팁, 뚝뚝이를 타도 팁, 택시를 타도 팁, 배를 타도 팁,,, 온통 팁 문화다.

팁은 안 줘도 된다. 팁을 안 줄 때는 "감사합니다"가 아닌 "아리가또" 또는 "셰셰 닌"으로 대답을 하도록 하자 팁을 주지 않으면 한국인의 이미지가 나빠질 우려가 있어 자칫 나중에 우리 가족 친구 형제 등이 태국을 여행 갈 시 불편함이 올 수도 있다. 보통 팁은 50~100밧 정도를 준다.


태국 여행 준비물

타국으로 여행 시에는 정말 설렘과 떨림이 같이 공존하는 기분을 느끼기도 한다. 이미 비행기를 타고나서 "아 이거 챙겨 올걸""아 저거 챙겨올껄" 하지 말고 미리미리 예습을 해두면 정말 기분 좋은 여행이 될 것이다.

1. 보조배터리

태국여행 주의사항

핸드폰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물품이다. 다른 전자기기들도 있지만 핸드폰은 꼭 필요한 존재이다. 하지만 배터리가 나간다면 정말 큰 낭패다. 그러지 않기 위하여 보조배터리를 챙겨서 현지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2. 로밍

태국여행 주의사항

요즘은 해외여행을 사람들이 많이 나가다 보니 로밍 요금제가 좋은 것이 있다. 본인은 SK텔레콤 사용자인데 30일 안에 2번을 나갔다 와서 40,000원 로밍 요금제를 했다. 그러나 관광이나 투어가 아닌 이상은 로밍은 비추다. 웬만한 리조트 호텔에서는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로밍 필요가 없다.

3. 라면

태국여행 주의사항

한국인들은 라면을 참 좋아한다. 본인은 해외여행을 가면 라면은 필수로 챙긴다. 이동시간이 길어서 끼니를 못떼울 떼도 있고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아서 배가 고픈데 먹을 것이 없다고 하면 가장 만만한 게 라면이다. 라면은 정말 필요한 순간에 빛을 발휘한다. 본인은 푸껫 갔다가 돌아오는 비행기를 타려고 기다릴 때 라면이 너무 먹고 싶어서 근처에 신라면 컵라면 작은걸 파는 걸 보았다. 가격은 5,000원 정도.. 한국에서는 1,000원도 안 하는 건데.. 뜨거운 물도 별도로 파는 곳도 있으니 꼭 라면은 필수로 챙겨가라.

4. 가벼운 보조가방

태국여행 주의사항

숙소에 짐을 풀고 관광이나 쇼핑을 하러 갈 때 간단한 짐이나 돈을 들고나가는 경우가 있다. 큰 캐리어는 짐이므로 숙소에 보관하고 돌아다닐 시에는 가벼운 보조가방을 이용하자.


​이상으로 태국여행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아직까지는 여행이 시기 상조 일 수 있겠지만, 현재 여행 비행기표 및 숙박 리조트 가격은 예전보다 훨씬 더 많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혹시나 신기가 있으시다면 코로나 19 바이러스 종식되는 시점을 두고 미리 예약을 해 도전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