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반응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일상생활을 하시다가 보면 기름진 음식이나 튀김류 음식을 많이 드시게 되는데요,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증가되면서 성인병이나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죠.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고 있는 물질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이 성분이 과도하게 생성되어 혈관에 계속 축적돼버리게 되면 혈액을 탁하게 만들 뿐 아니라 혈관을 점차 좁혀서 혈압을 높이는 등 혈관질환을 유발하게 돼버리죠.

 

그래서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 중성지방 총 세 가지입니다. 이중 우리에게 위험이 되는 요소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입니다.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의 경우 그 수치가 높아도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는커녕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기 때문에 우리가 조심해야 할 것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입니다. 

 

 

중성지방의 경우 체내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형태중 하나인데, 우리 몸에 칼로리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중성지방은 음식물을 섭취하여 간에서 합성되어 생기는 것인데, 음식을 너무 많이 먹거나 당 성분을 많이 섭취할 경우 중성지방이 늘어나게 되어서 이 역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예전에는 검사를 할 때 그냥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보고 상태를 진단했다면 이제는 점 밀도 지단백 수치를 토대로 수치의 높고 낮음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의 위험성

콜레스테롤이 무서운 이유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해도 몸에서는 특별한 신호가 오지 않아서 사람들이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관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종증' 같은 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검사를 해보고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노년이 되어 특히나 혈관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다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증상이 없다고 방치했더니 나이가 들어서는 고생을 하게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기름기가 많은 육류 섭취를 줄이고, 햄 같은 가공육은 먹지 않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먹더라도 지방을 제거하고 먹도록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함으로써 몸의 지방과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꾸준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출퇴근 시, 집 근처 산책, 도보 이동, 가까운 거리 걷기 등으로 유산소 운동으로 해서 몸속의 지방을 태워줍니다. 가까운 거리지만 대부분의 현대화 사회에서는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습관화가 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사람들은 실천을 잘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이를 실천하지 않을 경우에 약을 함께 복용해야 하지만 약을 복용한다고 해도 생활습관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먹는 음식을 바꿔본다면 어떨까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 음식

사과

사과의 펙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게 해 줍니다. 하루 한 개의 사과는 1년의 보약과도 같다는 말도 있는데요, 사과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비타민 a, b, c를 골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과를 섭취함으로써 콜레스테롤도 낮추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건강을 챙길 수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표고버섯

표고버섯의 에리타데닌이라는 성분이 혈액 대사를 촉진시키게 되어 나쁜 성분은 체외로 배출해줍니다. 하지만 에리타데닌 성분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올 수 있기에 1회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토마토

토마토의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게 됩니다. 큰 토마토도 있지만 작은 방울토마토로 간편하게 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의 피 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혈관을 맑게 해 준다는 '피 스테롤'성분이 혈관을 청소하듯 긁어가 콜레스테롤 및 기타 포화지방 등을 혈관에서 제거해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다시마

다시마의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알긴산'이라는 성분은 주로 해초류 및 바다 생물에게서 많이 나오는 성분인데요, 다시마는 주로 먹지 않고 국이나 찌게의 육수용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육수용으로 우려낸 후 남은 다시마를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식사를 하고 나서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보리

보리의 베이글 루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을 섭취해도 되지만 쌀이 되기 전 보리를 수확해 우리가 일반 식사할 때 또는 간식으로 섭취해도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6.25 전쟁이 왜 일어난 지 아시죠? 방심해서입니다. 신체의 이상이 없이 우리의 신체를 잠식하는 '콜레스테롤' 때문에 질병은 소리 없이 증상 없이 우리의 몸에 찾아오게 됩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검사를 받아 수치를 관리할 필요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음식을 섭취하셔서 우리의 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없애도록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우리 몸에 건강한 역할을 도와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말고 기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fe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0) 2020.05.05
당뇨병 초기증상  (0) 2020.05.05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0) 2020.05.05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0) 2020.05.05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0) 2020.05.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