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웹툰 사이트 추천 모음

반응형

무료 웹툰 사이트 추천 모음

무료로 감상이 가능한 무료 웹툰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다들 아시는 부분도 있겠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웹툰들도 속속히 있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연재 중인 웹툰 및 만화는 대부분 무료이지만 미리 보기 및 프리미엄 웹툰이나 만화는 유료로 결제를 하셔야 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주말에 심심할 때 또는 무료할 때, 어디선가 누구를 기다릴 때 무료로 웹툰을 보시면 시간을 더 짧고 알차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 웹툰 사이트 추천 모음

1. 투믹스

투 믹스 웹툰은 성인 웹툰부터 해서 학원물 액션물 등 여러 가지 웹툰 및 만화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투믹스 웹툰의 유명세와 함께 불법 복제로 배포하던 '밤토끼' 운영자에게 10억원에 손해배상 소송에서 승소를 한 기록이 있습니다.

웹툰 자체의 질이 뛰어나 여러가지 웹툰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여러 군데에서 '투 믹스' 웹툰을 불법으로 복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매력이 있다는 사이트 이겠죠?

 

2. 탑툰

 

탑툰입니다. 마케팅 광고에 비용을 많이 투자하는 웹툰 사이트입니다. 또한, 작가들의 복지 또한 신경 써서 작가 후원 하기 등으로 작가의 수익을 올려 양질의 웹툰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홍콩 대만 등으로 웹툰을 수출하여 매출을 올리고 있어 성장성에 기대가 되는 회사이며, 수익이 그렇게 늘어나게 되면 그만큼 소비자들에게도 돌아오는 게 많겠죠?

주로 성인만화 위주의 무료 웹툰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재가 종료된 후 이벤트성으로 무료로 올라오는 콘텐츠들이 다소 있어 어플을 설치 후 알림 설정을 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뛰어난 그림체 실력들이 좋습니다.

3. 레진코믹스

레진코믹스 사이트입니다. 소개해드린 곳에서 무료 웹툰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불법 사이트 '밤토끼'에서도 레진코믹스 웹툰을 많이 훔쳐다가 게시하였다가 법정 소송이 아직까지 진행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레진코믹스는 작가들 마다 성향이 땅끝에서 하늘 끝까지의 개성적인 차이를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웹툰의 형태를 보시면 자기의 스타일에 맞는 웹툰 작가를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4. 네이버 웹툰

국내에서 가장 큰 웹툰 플랫폼 사이트 입니다. 초창기의 시작은 조석의 '마음의 소리'로 많은 인지도를 올리고 지금은 당당히 웹툰계의 1등을 자리 잡았죠. 

하지만 웹툰의 질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는 소리가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네이버 도전 만화부터 해서 작가의 선정하는 기준이 다소 많이 떨어졌다는 얘기가 종종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네이버 웹툰 중에 성공한 작가들도 많이 있고 재밌는 웹툰도 많이 있습니다. 

5. 다음 웹툰

네이버 다음으로 국내에서 큰 웹툰 사이트입니다. '강풀'이라는 작가의 웹툰 시작으로 많은 이름을 날렸지만, 타 웹툰 사이트들의 치고 올라오는 속도 문제로 인해 시청률이 저조하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