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철과일

반응형

5월 제철과일 

키위

키위는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따로 철분 보충제를 먹지 않을 만큼의 철분이 키위에 들어있어 키위에 함유된 루테인이 유해산소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당뇨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라봉

 

한라봉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체내에서 철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도록 도와주어 빈혈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비타민 C에는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혈액의 산화를 방지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또한 임산부에게 추천할 만한 과일입니다.

오디

오디는 그대로 먹어도 되고 갈아서 즙으로 먹어도 되고 식초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디는 주로 관절염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관절뿐만이 아니라 혈관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관절염이나 혈관장애가 있으신 분들이 오디를 많이 찾으신다고 하네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방울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는 혈액 순환이 잘되며 모세혈관도 튼튼해진다고 합니다.

 

딸기

딸기에는 사과의 10배가량 되는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좋으며 피로 해소 면역력 증가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딸기는 색아 빨갛고 선명하며 꼭지는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고르는 게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마트에서 사계절 내내 보이긴 하는데요. 하지만 5월이 특히 바나나 제철인 때라고 합니다. 변비에도 효과적이며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노화 예방에 까지 도움이 된다고 하니.. 비타민 A, E 성분이 풍부하여 수분을 보충시키고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트시에도 식사 대용으로 많이들 먹고 있습니다.

 

망고

망고는 5월에서 10월 사이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B, C 및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함께 각종 미네랄,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눈의 피로와 시력을 좋게 해 주며 불면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피부 잡티와 기미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며,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시에 식욕억제에도 좋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박

수박은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여름에는 차가운 물이 발을 담그고 시원한 수박 한 덩이 먹으면 여느 때보다 휴가 같은 휴가를 보낼 수가 있는데요, 이 수박에는 비타민, 단백질, 칼륨 등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며, 시트롤린, 리놀레산과 글로불린 단백질이 있어서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체리

체리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및 당뇨 개선에 좋다고 하며, 피부미용, 항암효과, 변비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근육통 및 염증 완화에 좋으며 소염 및 살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