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반응형

정부지원 서민대출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가계대출이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하고 뻥 튀었다는 뉴스 기사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세계 경제, 나라 경제도 중요하지만 첫째로 우리의 집의 경제가 중요합니다.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정책으로 소상공인 대출, 햇살론, 사잇돌, 미소금융과 같은 소외계층을 위한 자금지원 상품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이를 잘만 활용한다면 매월 생활비와 자금흐름에 보템이 될 것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경우 출연 기간을 기존의 2020년에서 2025년까지 추가적으로 연장하였으며, 규모도 더욱더 확대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여러 저금리 대출 중 햇살론의 경우 자격기준이 완화되어서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직장인 대출로 이용하기 용이한 상품입니다. 현재 소득활동을 3개월 이상 하고 있으며, 서류상으로 소득 확인이 가능하다면 기본적인 자격기준에 충족하여 대출신청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대상 : 현재 소득활동을 3개월 이상 직장인, 소상공인 사업자 등 소득증빙이 가능한 자.

신용보증재단 기준 신용 6-10등급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보증재단 기준 신용 1-10등급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대출한도 : 최대 1,500만 원 /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2,000만 원
대출금리 : 연 7~9%대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 부결사유

- 과거 장기연체 또는 채무불이행 이력
- 최근 연체 10일 이상 3회 이상 하신 분
- 이중소득(사업자와 근로소득) 자
- 그 외 전산 거절 고객


정부지원 서민대출

또한 햇살론의 경우 이용 중이라도 완납 시 재대출이 가능하여서 자금을 잘 상환하였다면 추가적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햇살론을 이용 중인 분들도 사잇돌 대출을 확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의 경우 해당 직장인 대출보다 금리가 유리하며, 햇살론과 같이 연봉의 규제가 없이 연소득 1,200만 원 이상의 직장인이라면 확인해 보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 필요 서류

직장인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초본 , 입금받을 통장 사본 , 건강. 장기요양 보험요 납부확인서

사업자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초본 , 입금받을 통장 사본 , 작년도 소득금액 증명원 or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프리랜서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초본 , 입금받을 통장 사본 , 사업소득원천징수 영수증 or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정부지원 서민대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