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방법 추천

반응형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 방법 추천

생활 속에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잠을 못 자면 정말 많이 피로해집니다. 전날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했다면 일상생활에서 활동을 할 때 정말 불편함을 느낍니다. '불면증'은 사람을 정말 피곤하게 하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현대의학이 발달한 점. 자겠다는 굳은 의지가 있으니 모두 잠을 잘 자려고 노력을 해 봅시다.

 

 

 

 

 

불면증은 가장 흔한 원인은 잘못된 수면 습관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수면 습관을 고쳐서 건강하고 깊숙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 위생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면증 해결 방법

 

① 낮잠을 피합니다.

 

 

밤에 충분히 자지 못하여서 낮에 피곤하고 졸음이 쏟아져 낮잠을 자게 되면 밤에 잠을 못 자게 되는 악순환이 일어나므로 낮잠을 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피곤해도 조금만 참고 저녁에 집에서 편하게 깊은 잠에 빠지도록 합니다.

 

 

 

 

 

 

②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을 일정하게 합니다.

 

 

잠자리는 오직 잠자는 자리로만 생각을 해야 합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책을 본다던지, 스마트폰을 본다던지 하는 행위는 금하여 줘야 합니다. 잠자리에 눕기 시작한 순간부터 일어나는 순간 잠에서 깨면 잠자리를 떠나야 합니다.

 

 

 

 

 

 

③ 가벼운 단순 작업.

 

 

잠자리에 누웠는데 10분이상 잠이 오지 않는다면 일어나서 침대 밖으로 나와 단순한 작업을 하면서 졸음이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때에는 스마트폰, 티브이 시청보다는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티브이 같은 경우는 동체시력이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이 있어서 오히려 잠을 달아나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④ 주말이나 휴일.

 

 

주말이나 휴일에도 잠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평소와 같이 해야 합니다. 평일에 수면이 부족했다고 하여 주말에 늦잠을 자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다음날이 휴무날이라고 늦게까지 활동은 자제 합니다.

 

 

 

 

 

 

⑤ 운동.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되 잠자리에 들기 전 3시간 전에는 운동을 금하여 줍니다.

 

 

 

 

 

 

⑥ 목욕.

 

 

잠자리에 들기 전 2시간 전에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면 잠이 오는데 도움이 됩니다.

 

 

 

 

 

 

⑦ 식습관.

 

 

수면을 방해하게 하는 담배나 커피 , 홍카, 콜라, 술 등은 먹지 않습니다. 술을 섭취하면 알코올로 인한 취기 효과가 있어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지만 숙면을 방해하여 깊은 잠에 빠지지 못하게 방해를 하고, 자주 잠에서 깨게 하므로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⑧ 생각하지 않기.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이 내일의 걱정, 있었던 일들에 대한 후회 등에 비롯하여 자기 전에 계속 생각나게 됩니다. 줄여서 '이불 킥'이지만, 이런 잡생각들은 정상적으로 깨어 있을 때 하는 것이 좋고, 잠자리에 들면 잠자는 의지를 갖고 잠을 자야 합니다. 다른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불면증 해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제 경험상으로 제일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잡생각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수면시간 및 기상시간이 불규칙하여 불면증을 달고 사는데요, 잡생각으로 인해 잠이 오지 않는 현상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모두들 다른 생각하지 마시고 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시고 깊은 잠에 빠지시고 개운하게 기상하시는 날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꿀잠&깊은 잠을 잔 증거는 어제밤 꿈을 꿧나 안꿧나에 따라 나눠진다고 합니다. 꿈을 꾸면 깊은잠을 잘 잔거고, 꿈을 꾸지 않으면 깊은잠을 자지 못한 겁니다. 모두들 좋은 밤 보내세요.

반응형

'life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병 증상  (0) 2020.05.17
모공 줄이는 방법  (0) 2020.05.17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0) 2020.05.12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0) 2020.05.05
당뇨병 초기증상  (0) 2020.05.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