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바로가기

반응형

요즘에는 신규 통장을 개설하거나 대출 심사 약정서를 작성할 때 빼고는 거의 은행에 직접 오프라인으로 찾아가는 경우가 드뭅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은행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은행에서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도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편리성도 점점더 좋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제 곧 은행 지점들이 없어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통장을 만드는것도 차츰차츰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에서 만들 수 있게 변경이 되고 있고, 이체나 대출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은행에 가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준비한 내용으로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안내를 포함하여 사이트의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콘텐츠들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KB 국민은행

 

○ 사이트명 : KB 국민은행

○ 추가설명 : 인터넷을 통하여 할 수 있는 업무 및 사이트 소개.

○ 관련분야 : 은행

○ 바로가기 : 홈페이지 바로가기

 

KB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KB국민은행

 

구글 혹은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KB국민은행'을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고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어있으며, 이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업무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계좌 조회부터 해서 이체, 공과금 납부, 예금, 적금 등이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먼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및 ID , PASSWORD 가 있어야합니다. 공인인증서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발급을 하시려면 오프라인으로 은행에 방문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타행이든 당행이든 있으시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먼저 진행해주시고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공인인증서 발급의 세가지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은 인증서를 처음 발급할 때 필요한 절차입니다.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는 다른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셨을 때 필요한 절차입니다.

'인증서 갱신'은 공인인증서는 1년에 1회 갱신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이니 1년에 1회 실시합니다.

 

 

KB국민은행

인증센터 하단을 보시면 '자주 찾는 질문(FAQ)'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상당히 까다롭기에 일일이 전화로 물어보기에는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물론 전화로 물어보는 게 더 빠를 수도 있겠지만, 연결까지의 번거로움과 시간이 소요되기에 스트레스가 올 수 있으니 웬만한 문제는 자주 찾는 질문에서 확인하시는 게 좋으실 겁니다.

 

주로 충돌되는 부분은 네트워크 장애가 왔을 경우와, 계좌번호 및 기타 입력 번호를 잘못 눌렀을 때, 공인인증서 암호가 틀렸을 때 등등이며, 입력하실 때 한번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KB국민은행

 

모두 입력이 완료되고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하드디스크 또는 외장 USB에 저장이 되셨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비밀번호를 입력해 접속을 진행합니다. 

 

 

KB국민은행

로그인 후에 메인 화면을 보시면 '새소식'과 '이벤트'란이 있습니다. 새소식에는 KB국민은행에서 항상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및 공고 등을 나타는 소식지인 셈이고, 이벤트는 경품 이벤트 및 포인트 이벤트 등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되실 때 한 번씩 보셔서 나에게 맞는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B국민은행

 

'조회' 탭을 누르시면 KB 국민은행에 나에게 관련된 무언가가 있는지 조회를 해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민은행 계좌조회''다른 은행 계좌조회' 도 가능합니다.

 

 

다른 은행 계좌조회는 KB국민은행 말고 기타 타 은행에 계좌도 연동하여 같이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각 은행별마다 도입하고 있는 시스템이며, 번거롭게 다른은행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KB국민은행

'이체' 탭입니다. 이체에서는 내 통장에서 다른 사람 및 다른 계좌로 금액을 이체할 수 있는 탭입니다. 또한 '다계좌 이체'는 여러 곳에 한꺼번에 입금을 할때 필요한 기능으로써, 번거롭게 매번 '계좌이체'만 누르지 않고, 한 화면에서 여러곳에 다른 금액을 송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편리한 기능이어서 여러 곳, 여러 업체에서 많이 쓰이는 기능입니다. 물론 이체할 때 예금주와 이체하고자 하는 금액을 정확히 확인하고 이체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겠습니다.

 

KB국민은행

'공과금' 탭입니다. 공과금에서는 지로로 온 각종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개인 및 법인사업자에게 필요한 4대 보험 보험료를 통합으로 확인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국세 및 지방세, 경찰청 벌금, 범칙금을 동시에 납부도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납부할 수 있는 건 웬만한 건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대학 등록금까지 납부가 가능한 편리한 기능입니다. 매번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집에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금융상품' 탭입니다. 금융상품에서는 예금, 펀드, 대출, 신탁, ISA, 보험/공제, 골드바까지 모든 재테크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적금 같은 경우도 오프라인에서 가입하는 이율보다 소폭 더 높게 측정되어 은행에 방문하여 예/적금 가입하시는 것보다 더 좋은 이율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대출 같은 경우에도 오프라인 대출보다는 금리가 소폭 더 저렴합니다. 저렴한 이유는 오프라인의 은행원들의 업무량이 줄어들어 그만큼 인건비와 유지관리비가 제외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차량을 구매하실 때에도 KB국민은행에서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캐피털사에서 대출받으시는 것보다 이율이 훨씬 저렴하며, 다소 절차는 복잡하지만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혹시나 만약에 오프라인으로 은행에 방문을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만약에 지점이 어디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바로 지점 검색이 가능합니다. 영업점이나 자동화코너(ATM기기만 있는 곳)를 특정하여 찾을 수 있으며, 본인의 위치를 확인하여 즉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런 유용한 기능도 있습니다.

 

오늘의 본 포스팅은 KB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접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간단하게나마 이런 기능이 있다고 소개해 드리는 포스팅이며, 자세한 건 직접 경험해보셔서 확인하시면 더욱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red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일대출 가능한곳  (0) 2020.05.21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0) 2020.05.19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0) 2020.05.17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실적  (0) 2020.05.16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2차 총정리  (0) 2020.05.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