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만 유튜버가 말하는 . 유튜버 되는법 ( 초보유튜버 필독 )

반응형

많은 사람들은 잘나가는 유튜버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방법이 없다. 내가 개성이 있는것도 아니고 영상편집을 잘 하는것도 아니고??

유튜브 사이트에 "유튜버 되는법""유튜버 성곡법" 등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쓸데 없는 이야기이고 구체적인 방법은 빼고 설명한다. 왜그럴까? 결국 운이 따라야 하고 관심을 끌어야 한다.

우선 유튜버가 되는 방법은 굉장히 쉽다. 유튜브에 계정을 만들고 나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내가찍은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게 끝이다. 하지만 대부분 유튜브를 처음 해보는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한달 정도 해본 뒤 늘어나지 않는 구독자 너무 적은 조회수로 인해 얼마 안 가 유튜버를 그만두게 된다.. 

대부분 사람들은 유튜버를 할려고 하는 거는 돈이 목적이 아닌가? 유튜브 수익창출을 할려면 구독자1000명과 시청시간 4000분이 있어야 한다.. 대부분 이 시기에서 많이 무너져 나간다.

나도 몇번이나 그랬고 다시금 재도전 재도전을 해서 결국에는 현재 구독자수 13만명의 유튜버가 되어 있다.

유튜브 채널명이 뭐냐고? 그건 비밀이다. 왜냐하면 쓸데 없는 클릭을 하면 내 유튜브 채널에 성장을 방해 할 수 있기에 내 지인들에게도 내 채널명은 공개 되어 있지 않다.. 필요한 정보가 없는데도 굳이 클릭을 하고 아 이런식이구나 하고 대충 넘겨 버리면 내 채널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여기서 여러분들에게 질문들 드립니다. 이글을 보고 계시는 사람중에 성공할 수 있는 유튜버 되는법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왜 유튜버가 될려고 하죠??

아쉽지만 유튜버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한 가지 착각을 하고 있는데 유튜버라는 직업은 게임 먹방 등 즐거운 일을 하면서 귑게 돈을 버는 일이고 남들에 비해 노력을 하는 것 같지 않는데 높은연봉까지 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유튜버의 수입과 그에 따른 유명세에만 관심을 갖고 실제 그들의 현실은 절대 편하지가 않다.. 성공하기까지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고 이러한 성과를 유지하기 위해 어제 오늘도 밤낮없이 고민 중이다. 

유튜버들이 돈을 쉽게만 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저도 유튜버를 시작함으로써 많은 비용과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었습니다. 제 채널이 이렇게 성장한 것은 저만의 노하우 ,개성 이런거는 필요 없었습니다.

제일 먼저 생각해봐야 할 것은 이것을 보는 사람들이 편하게 영상을 봐야한다 라는게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이 유튜브를 보는데 내가 관심있는 주제여서 클릭을 했습니다.

하지만 클릭한뒤에 영상화잘이 안좋고,소리도 이상한 잡소리가 섞여나오고,너무 흔들리고 이러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실까요? 없을꺼에요.. 


"당신은 정말 유튜버로서 치열하게 살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유튜브의 특징 중 하나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것이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다"

"지금 현재까지도 수많은 유튜버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확고한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라"

 

1. 유튜버의 철학 정립.

-내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목표를 분명하게 정해야 합니다. 광고,브랜딩,마케팅 수단 등등,, 내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목표는 무엇인가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정하지 못한다면 이거했다 저거 했다 무분별한 잡튜브가 될 것입니다.

2.나의 흥미와 재능에 대한 이해

-내가 무엇을 잘하고 어떤것에 재능ㅇ이 있고 흥미가 있는지 노트에 적어보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는 단기간에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분이 도달이 되야 수익 창출이 시작 될 수 있습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연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시청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편안하게 감상해야 할지도.

3.나만의 채널 기획

-나의 채널을 구독할만한 사람들은 누구일까? 초딩?중딩?고딩?대딩?직장인?주부?노인? 명확한 타켓을 정해야 합니다. 그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여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내 채널을 구독하는 구독자들을 상상하면서 그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이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4. 전략콘텐츠

-콘텐츠가 없으면 그 영상을 뭐하러 볼까요? 그냥 자기 혼자 떠드는거 볼려고 하는거 아니잖아요? 얼굴이 잘생긴것도 아니고 재밌는 개그를 할 것도 아니구요? 어떠한 콘텐츠가 있어야 당신의 영상을 클릭이 될 것이라는것을 명심하세요.

5. 홍보

-영상 제목 과 썸네일은 유튜브의 성공을 판가름한는 중요한 단계 입니다. 알면서도 대부분 신경을 쓰지는 않지만 그렇기에 채널명과 채널아트 부분은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예를들어 채널명이 "썸타는진돗개" 면 구독자들이 내 채널에 들어와서 진돗개가 썸을 타는데 진돗개가 어디있지? 라고 둘러 보는데, 아무것도 없고 달랑 본인이 떠드는 것만 있으면 정말 재미없고 그냥 나가버리겠지요?

6. 소통

-영상을 찍고 올리고 반복하게 되면 그만큼 구독자와 댓글들이 늘어나게 되어있다. 재미없는 영상에도 간혹"이런거 왜올려요?" 라는 불필요하고 쓸모없는 댓글들이 있지만. 그 댓글들 조차 센스와 유머로 답변해주고 하면 그 사람을 구독자로 만들수도 있다.

7. 꾸준함

- 성공한 유튜버의 핵심은 꾸준함이다. 유명한 유튜버들의 꾸준함을 보면 매일 1개 , 매주 2개 등 일정한 시간에 영상을 올리며 노력을 한다. 또 꾸준함은 내 채널을 구독한 구독자들과의 약속이다.

8. 직업의식

-유튜버도 하나의 직업이다. 그냥 한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해버리게 되면은 그만큼 소흘하게 되버린다. 또렷한 목표와 컨텐츠를 잡고 하나의 직업으로 의식해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못한다면 유튜버로서의 성공은 절대 할 수 없다.

9.자기성장

- 내가 만드는 콘텐츠를 자기 성장의 기회로 만든다, 콘텐츠 기획 공부를 하면서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항상 그 분야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하고 또 같은 컨텐츠의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며 연구해야 한다.

10.열정

- 처음에는 하면 할수록 구독자증가가 미치지 못하기에 힘이 빠지기 마련이다. 처음에는 열정은 100 이였지만 하다보면 50이하로 나태해 진다. 하지만 자신의 영상을 되 돌려보고 아 여기선 이렇게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아 여기서는 이렇게 했어야 하는데 라는 생각으로 자신의 잘못된 점을 고치는게 좋다.

내가 구독자 13만명이 되었을때 수익은 웬만한 직장인 부럽지 않게 누리고 있다. 나는 또한 블로그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어느정도 밥벌이는 하고 있다. 다음에는 내 수익 공개를 하겠다.. 부끄럽지 않은 수익이고 나름 열심히 한 수익이라 보람차게 공개 할 것이다.

꾸준함을 잊지말고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