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플립 대박, 폴더블폰 관련주?

반응형

올 2월 11일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플립이 공개되고, 3일 후 2월 14일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출시와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는데요.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심지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콜라보한 에디션은 판매가가 297만원에 달하는데도 판매가 시작되자마 삼성닷컴에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도 벌어졌습니다. 해당 에디션은 2시간 30분만에 완판되었고, 이후 중고거래 커뮤니티에 재판매 관련 글이 꾸준히올라오는 등 말 그대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Z플립 등 폴더블폰의 현황과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히는 스마트폰, 현실이 되다”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게티이미지 코리아 제공

2019년 2월 25일 세계 최대 모바일, 통신 산업 박람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에서 삼성전자와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공개되며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폴드’는 접었을 때 4.6인치 외부 화면, 펼쳤을 때 7.3인치 내부 대형화면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접는 방향이 안쪽으로 향하는 ‘인폴딩’ 방식의 제품인데요. 반대로 화웨이의 ‘메이트X’는 바깥 쪽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방식의 폴더블폰입니다.

화웨이 메이트X, 게티이미지 코리아 제공

두 제품 모두 2019년에 잇따라 출시하며 폴더블폰 상용화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기존 스마트폰보다는 다소 비싼 가격대의 제품들이지만 판매시작 1~2분 안에 1차 판매량이 매진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였습니다.

모토로라 폴더블 레이저 콘셉 이미지, 모토로라 제공

이후에도 폴더블폰의 인기는 계속되었습니다. 모토로라에서는 레이저 폴더블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과거 모토로라의 히트작이었던 ‘레이저’의 디자인 감성을 살려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위에서 말씀드린 갤럭시 Z플립이 출시되었고, 화웨이에서도 메이트Xs 라인을 공개하는 등 폴더블폰의 출시 소식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핵심 기술과 관련주는?”

LG전자가 공개한 폴더블폰 디자인 특허

폴더블폰은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방식이기 때문에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한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 강화유리를 대신할 수 있는 투명 PI필름 기술이 필요합니다. 또 PI필름의 경도를 높일 수 있는 하드코팅 소재, 폴더블폰에 특화된 터치 직접회로 등의 기술이 필요한데요. 폴더블폰이 상용화되고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보이며 폴더블폰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이규하 연구원에 따르면 폴더블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향후 다양한 폴더블폰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며, 관련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부품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수혜주는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비에이치, SKC코오롱PI, 이녹스첨단소재, 디케이티 등을 꼽았습니다. 실제로 해당 기업들의 주가는 ‘갤럭시Z플립’이 글로벌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Z플립의 글로벌 흥행 소식과 함께 폴더블폰 시장과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전세계를 선도하는 국내 기업들의 높은 기술력을 보니 마음이 뿌듯해지네요! 폴더블폰 시장은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현명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