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폭락!! 돈벌수 있는 기회?

반응형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 여파로 인한 사상 초유의 주가 폭락 사태가 연달아 터지고 있다.

다우 지수 21,200.62 (9.99% 하락)
나스닥 7,201(9.43% 하락)

한국시간 2020년 03월 13일 새벽에 미국 주요 지수가 연달아 폭락을 하면서 사상 초유의 사태가 펼쳐지고 있다.

2020년 03월 13일 대한민국 유가증권시장 개장 시작을 사상 초유의 하락폭으로 시작을 했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1,834.33 마감으로 금일 시작과 동시에 1,722.68 하락 시작을 동시에 52주 최저가를 갱신하여 1680.6 까지 내려갔다가 1,771.44로 마감을 했다.

 

전일대비 3.43% 하락한 추세로 마감을 하여 다행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앞으로가 중요하다.

 

미국에 영향을 많이 받는 한국 경제는 미국 지수에 따라 그날의 증시 성과가 변동폭이 클 수 있다. 금일 저녁 미국 주요 지수가 어떻게 변동하게 되는가가 다음주의 대한민국의 지수를 예상은 해볼 수가 있다.

 

현재 주식을 하게 되는 입장으로써 많이 힘들고 흔들리는 일상이 될 것이다. 

 

"왜 내가 사는 주식만 떨어지지?"

"하락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지?"

"코스피랑 코스닥은 연일 폭락인데 어떻게 하지?"

"주식 접을까?"

 

라는 생각들로 하루를 보낼 것이다. 어제 한 얘기가 있는데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는 제약주 를 잡아야 할 시기다. 제약주가 거품이다 투기성이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맞는 말이다. 제약주 같은경우는 언론 플레이를 해서 주가를 뻥튀기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매도 하지 않고 현금보유 하고 있으려면 그냥 관망이 약이고, 나는 이 시장에서도 투자를 해야 겠다는 사람은 제약주를 잡으라는 얘기다.

 

오늘 또 뉴스기사가 나왔다. 

"일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발견…5종 하루내 바이러스 99% 소멸"

이 기사가 언론 플레이지 인지 실인지 우리들은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이 기사가 나온 시점을 기준으로 일양약품은 오늘같은 폭락 장에도 상한가를 쳤다. (일양약품 28,950 ↑29.82%)

 

주식은 관망과 연구다. 이 기업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발병 후에 주목을 받지 못했던 기업이긴 하나 오늘 기점으로 상승을 했다. 정말 이 기사 말대로 진짜로 코로나 19 치료제가 가능한 물질이 나와 실현 된다고 하면 정말 엄청난 것이다.

 

세계적으로 사망자가 속출한 가운데, 각국에서 치료제 연구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된 성과 보고가 없는점.

 

국내에서 치료제 개발한다는 제약사들 아직 소식이 없었으나, 일양약품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약 성분속에 코로나 19 치료성분을 발견한 것이다.

 

하지만 주식을 하면서 이런 기사들을 유심히 봐야 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모두 99% 치료 가능 이라고 하지만 남은 1%의 치료 불가도 염려를 해놔야 한다.

 

아직까지 정식으로 출시 된것도 아니고, 이 기사들은 보통 내부자료 근거로 발표 한것일테고, 실험 결과는 아직 모르는 것이다.

 

자 그럼 이 상황에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판단은 모두 여러분의 몫이다.

나도 개미 투자자 지만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도 개미 투자자 들이다. 나는 전문적으로 공부한 사람도 아니고 내가 조사하고 내가 그 기업을 평가하고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한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내려갈때는 겁없이 내려간다. 하지만 올라갈때는 더디게 올라간다.

 

지금 상황에서 주식을 당장 사라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관망하다 보면 경제 지표가 어떻게 움직일지 보인다. 모든 뉴스에서 눈을 띄지 말고 봐라. 실시간 검색어 및 뉴스 기사 한줄도 놓치지 말고 보고 또 보아라.

 

오늘 저녁부터 미국 유가증권시장이 개장이 되고 나면 지표를 보아라, 상승의 기미가 있다면 다음주에 투자할 가치가 있지만 상승할 기미가 없다면 다음주에도 관망을 해라.

 

꼭 미국 지수만 챙겨 보는게 아니라, 국내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 소식과 바이러스 종식 가능성을 두고 봐라.

현재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건 코로나 바이러스다. 

 

만약에 주식 시장이 안정화를 찾을 기미가 보인다면 이 종목들을 눈 여겨 보길 바란다.

 

넷마블 , CJ , 오뚜기

 

가능성이 있는 주식이다. 막 급상승 그런건 아니니 너무 주의 깊게 보지는 말길 바란다. 이 글을 보는 몇 없는 사람들은 조그마한 정보를 알고 있는 셈이다. 이 종목이 일반 주식 스팸 문자보다는 더 좋은 결과 일 수 도 있다.

 

무분별한 투자 보다는 가치있고 핵심있게 그 기업을 살펴보는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