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 흡연 정리 / 공항 흡연금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쟁이입니다. 오늘도 주저리 부저리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너무 심각하네요.. 누가 봐도 중국에서 흘러들어오는 미세먼지가 상당히 많은 것 같지만. 정부에서는 아직 중국에 항의 같은걸 하지 않나 봐요.. ㅠㅠ

운전하면서 저 앞에 있는 산을 바라 볼려고 해도 미세먼지가 너무 뿌예서 보이질 않더라고요..

근데 저는 어쩔 수 없는 흡연가 인가 봐요,, 그 뿌연 먼지를 보면서 담배를 몇 명이서 피우면 저렇게 뿌예질까 라는 생각 바께 안 드네요

먼저 흡연자들은 태국 여행하실 때 고민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래부터 설명해 드릴게요

2019년 02월 03일부터 태국 6개 주요 공항에서 전면 금연 실시

흡연 금지 공항은 수완나품 공항, 돈무앙 공항, 핫야이 공항, 푸껫 공항 , 치앙마이 공항, 치앙라이 공항 6개 공항입니다. 실내에 흡연실은 전체적으로 없어져서 흡연자들의 많은 불편이 예상됩니다.

저는 작년 1월이랑 2월에 각각 푸껫이랑 , 꼬리빼 섬에 놀러 갔다 왔는데요. 1월에 푸껫 갔을 때는 당연히 흡연실이 있어 비행기 타기 바로 전에도 흡연실에서 흡연을 하고 비행기에 몸을 얹었던 적이 있었는데 , 이번 2월에는 핫야이 공항과 수완나품 공항을 이용했었는데 실내에 흡연실이 없더라고요 ㅜㅜ

정말 최악이었어요,, 비행기 시간도 많이 남았었는데 담배는 피우지 못하고,, 비흡연자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흡연자들은 정말 애타고 가슴 답답한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2월에 수완나품 공항에서는 실외에는 흡연실이 있더라고요 나무로 벽을 세운 뒤 흡연실이라고 해놨던데,, 그냥 거의 뚫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이제 곧 야외에 흡연실도 철거한다니,,, 태국 가실 흡연자분들 마음 단단히 준비하시고 가세요 ㅜㅜ

전자 담배 소지 및 흡연 적발 시 벌금

태국에서는 전자담배(아이코스, 릴, 물담배 등)의 흡연을 전적으로 법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마약 밀반입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데 전자담배 출시 이후에 기계에 마약류를 넣어서 사용하고 밀반입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이렇게 심하게 규제가 된 것 같다고 합니다.

여행 후기를 찾아보면은 한국 시중에 유통되는 아이코스나 릴 같은 담배를 갖고 갔는데 아무런 단속도 없이 쉽게 피고 쉽게 갔다 왔다 라는 글들이 종종 있습니다. 가져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 사람들은 운이 좋아서? 또는 단속반이 심하게 없어서? 안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자 담배 반입하여 단속에 걸릴 시

내, 외국인 상관없이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만 밧(약 370만 원)의 벌금형

두 가지를 동시에 처벌받을 수도 있답니다.

소지만으로도 처벌 대상이나 전자담배 흡연자분들은 태국 여행 시에 잠시 연초로 심신을 달래시길 바라겠습니다 ^^

태국 해변 흡연 금지

이 부분은 절대적으로 정말 잘한 점입니다. 태국에서 해변에서의 흡연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태국에 여행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다가 정말 푸르고 이쁜 바다들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흡연으로 인해 담배꽁초 쓰레기뿐만 아니라 다른 쓰레기들도 있겠지만. 바다를 바라보고 담배를 피우며 자기의 마음은 달래면서 해변가에 담배꽁초를 투척하는 못된 녀석들도 있기에 정말 잘한 점입니다.

우리나라도 어서 이 제도를 도입하여 전국 모든 해변에서 금연을 실시하고 별도의 흡연 구역을 만들어서 최대한 환경을 보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예전에 국민청원에 누군가 올렸었었는데 저도 청원에 동참하긴 했지만,, 전국적으로는 아니고 일부 유명 관광지는 자체적으로 지자체에서 금연을 실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도 모든 해변가에서 금연으로 하여 환경을 보호하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태국 해변에서 흡연 시 적발되시면

약 10만 바트의 벌금(한화 370만 원) 이 부과됩니다.

돈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우리나라가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바다를 지켜주기 위하여 모두 해변가에서는 담배 피우지 마세요!! 부탁드립니다!!

서로서로 관심을 가지면 아름다운 관광지인 태국을 나중에 다시 가도 웃으면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로써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