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세표

반응형

중고차 시세표

중고차를 사거나 팔 때에는 항상 내가 팔려는 차 또는 내가 사려는 차의 시세를 알고 싶기 마련입니다. 괜히 나 혹시나 중고차 매장을 방문했는데 내가 시세를 모르고 있다면 낭패를 보지 않을까 싶어서죠..

중고차 시세표

중고차 매매업자들중에는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떤 집단에는 꼭 양 XX들이 섞여있기 마련입니다. 중고차를 사고팔 때 눈퉁이를 맞지 않으려면 중고차 시세를 먼저 알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첫째로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종사했던(중고차 딜러아님)사람으로써 옆에서 직접 보고 배운 것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먼저 내가 사려는 또는 팔려는 차 사양 기준을 잡습니다.

아반떼 19년식 1.6 프리미엄 5,000km 주행

위의 아반떼 차종 기준을 잡습니다.

1) 먼저 sk엔카 또는 보배드림에 접속해줍니다.

중고차 시세표

2) SK엔카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중고차 시세표

위에 보이시는 제조사 , 모델 , 세부모델을 위의 기준으로 작성해 줍니다.

3)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매물 차량들이 나옵니다.

중고차 시세표

여기서는 단순히 연식과 차종에 대한 정보만 단순하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직 세부 설정을 하지 않았기에 정확한 시세가 판가름하기 어렵습니다. 왼쪽에 '국산차 검색' 밑에 배기량 및 연식, 주행거리 등이 나타나 있습니다.

 

사려는 차 팔려는 차 기준으로 입력을 직접 해줍니다. 저는 위의 기준으로 해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4)세부정보 입력 후 검색

중고차 시세표

세부 정보를 입력하니 위와 같이 차량이 확인이 되게 합니다. 아반떼 19년식 프리미엄 5,000km 주행한 차량은 현재 1800~2000만 원 사이로 거래가 된다는 걸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가격은 중고차 매매 업자가 판매하는 금액이니 우리가 팔때에는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 빼고 판매가 되신다고 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첫째로 중고차 매매업자들도 자기들의 이윤이 남아야 하며.
둘째로 중고차를 갖고와서 청소하고 잔흠집 제거하고 광택 내고 비용이 발생하고
셋째로 상품차량이 될 시에 주차비나 차량 유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하여 위의 가격에서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 빼고 팔 수 있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입차는 300~400만 원 사이가 감가 되고 판매된다고 보시면 되고요.

 

또한, 사고 부위나 교환, 크랙 등으로 인하여 감가가 더 될 수도 있으니, 중고차를 판매하실 때에는 실물을 꼭 중고차 매매업자에게 보여주고 결정하도록 합니다. 유선상으로 통화했다가 탁송으로 차를 보내고 가격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 탁송비는 서로 들고 괜히 감정 소모, 시간 소모만 되게 됩니다. 

 

 

중고차 파실 때에는 제 개인적으로는 그냥 중고차 매매 상사 딜러에게 판매하지 마시고, '헤이 딜러'라는 어플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헤이 딜러'는 전국의 중고차 매매 업자들에게 동시에 입찰을 해 가격을 제시해 줍니다. 사람이 보는 관점은 각기 다르기에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고차 시세표

 

반응형

'life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  (0) 2020.05.19
서울 소상공인 자영업자 현금지원 신청 접수일  (0) 2020.05.18
화병 증상  (0) 2020.05.17
모공 줄이는 방법  (0) 2020.05.17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방법 추천  (0) 2020.05.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