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반응형

아파트를 전세나,월세를 사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자가로 직접 구매하시고 등기부등본상 소유자로 되어 있으신분들이 더 많이 계실 겁니다.

이런 분들의 최대 관심사는 내가 갖고 있는 집이 얼마나 올랐는지가 중요하실텐데요, KB시세나 부동산114 시세는 거래되는 평균 시세를 보여주고 있어서, 최근에 내가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가 얼마에 거래 되었는지는 확인이 안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단순 검색으로하면 매물 및 평균 시세를 확인 하실 수 있지만, 몇월 몇일에 어떤 타입의 집이 얼마에 팔렸는지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입니다.

1)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검색해 주세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제일 먼저 나오게 되는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입니다. 이곳에서는 아파트,연립다세대,단독다가구,토지 등 실거래가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공개정보이며, 실 거래 신고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아파트'를 선택해 주세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다른 주택이나 토지등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우리는 오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알아보기위한 방법이니 '아파트'를 클릭해봅니다.

 

 

3) 지도형식과 검색입력창이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지도는 원하는 위치의 아파트를 선택하여 그 집의 실거래가를 조회 할 수 있는곳이며, 다른곳에 있는 아파트는 별도로 시도,시군구,읍면동 또는 단지명을 검색하여 찾아야 합니다.

 

4) 집값이 비싼 강남쪽으로 예를들어서 검색을 하여 확인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검색을 하시게 되면 지도는 설정하신 위치 동네를 향하게 됩니다. 

5)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선택하신 읍면동의 아파트들이 나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검색결과를 확인해 보시면 확인하고자 하는 아파트를 누르셔서 직접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는다면 그곳은 아직 등기나 거래가 없는 아파트이며, 아니면 아예 아파트로 되어 있지 않은 공동주택일 가능성이 큽니다.

 

6) 결과 확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결과값을 확인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년도,월별 거래가 얼만큼 되었는지, 면적별 거래 금액과 층수까지 나오게 되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 쉬운건데, 아는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거래가 입니다. 아파트를 소유하고 계시거나, 아파트를 소유하고자 하시는분들은 쉬는시간이나 할일이 없을때 간혹 한번씩 보시면 재미있겠습니다.

또, 아시는분들이 사시는 아파트나 부모님 친구 가족 형제 등의 아파트도 수시로 마음껏 조회가 가능하오니, 재미있게 검색을 해 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자주하고 익숙해지면 까먹지 않지만, 오랜만에 하거나 자주 하지 못하면 사용방법을 까먹기도 하니 자주 사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