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자전거 입문자 중급자 상급자

반응형

이제 바야흐로 땀이 뻘뻘 흘리는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봄비가 왔다 갔다 내리면서 땅은 촉촉해지고 대기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자전거의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이 딱 적기 인것 같습니다. 저 또한 자전거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첼로 자전거 순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첼로(CELLO)는 우리나라 국산 자전거로 타 자전거 메이커에 비하여 가격이 괜찮습니다. 성능도 나쁘지않고 제가 지금까지 타본 자전거 중에 첼로가 좋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주로 로드 자전거를 좋아해서.. 로드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첼로 자전거 입문자용 '노터스 3'

노터스 3

노터스는 로드 자전거로 입문용으로 제격입니다. 원래는 XLR 3 였지만 2019년에 노터스 3 로 이름을 바꾸어 출시하였습니다. 입문용 로드 자전거 중에는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추천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세가지 다크 블루 , 블랙/오렌지 , 화이트/블랙입니다. 제가 봤을 때는 흰검(화이트/블랙)이 진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 첫 입문용 자전거가 바로 XLR3인 노터스 3 였습니다.

사이즈는 470/490 이며, 키가 조금 크신 분들은 탑승이 조금 힘들 수 돼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180 이상은 다른 자전거를 타셔야 합니다. 

이 노터스 3는 '시마노 소라 R300(18단)으로 변속에서도 부드러운 변속감을 주어 많이 힘들이지 않아도 쭉쭉 나갈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로드 입문용에서 경량화된 9.6kg으로 무리 없이 운행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첼로 공식 홈페이지에는 690,000원으로 측정 되어 있지만, 집 근처 또는 인터넷에 '삼천리 자전거' 매장을 검색하셔서 현금가로 협의를 보시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첼로는 '삼천리 자전거'에서 파생된 브랜드 입니다.

 

 

 

첼로 자전거 중급자용 케인 D7

케인 D7

케인 D7은 다크 실버/블랙 , 블랙/울트라 레드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초등학생부터 거인이 탈 정도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중급자용으로 좋은 듯합니다. 무게는 8.4kg으로 그렇게 무겁지만은 않은 자전거입니다.

카본이 들어가 있어 그래도 경량화된 차체를 자랑하는 자전거이며, 시마노 22단 변속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서 높은 경사도 힘차게 질 구할 수 있습니다.

힙업 하기에는 좋은 자전거입니다. 이 자전거는 현재 1,990,000원으로 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와 있습니다.

사실 뭐 이거 쓰면서 별생각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바로 그냥 초급자에서 상급자로 바로 넘어가 버리는 게 더 좋은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대신 돈이 좀 들겠지만요.

 

 

 

첼로 자전거 상급자용 엘리엇 이 탭

엘리엇 이탭

엘리엇 이 탭은 색상은 단 하나  블랙/네온 레드입니다. 저는 이 자전거가 너무 이뻐 보입니다. 물론 비싸서 그렇지만 희소성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솔직히 첼로 자전거 상급자용 이 '엘리엇 이 탭' 은 많이 타고 다니지 않습니다.. 가격 대비해서 여기서 조금 더 보태면 조금더 경량화된 자전거를 살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엘리엇 이 탭은 무게도 7.2kg 수준이며 초고가 로드 자전거들이 6kg대 무게를 가지고 있다는 거와 별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자전거를 즐기려면 엔진이 좋아야 해요. 장비 탓하지 말고 엔진을 키워서 쭉쭉 차고 나가면 됩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7,500,000원입니다. 모닝 중고 한대 값하네요.

 

 

하지만 그 값은 줘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변속이 '스램 레드 eTAB 22단 무선 전동 변속 시스템'입니다. 무선 변속입니다.

기존에 자전거들은 선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엘리엇 이 탭은 선 따위 필요 없는 무선 변속입니다. 저번 주에 매장 가서 실물을 보니,, 좋더라고요. 돈 많으신 분들.. 한 대씩 장만하세요.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0) 2020.05.26
재난지원금 사용처  (0) 2020.05.25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0) 2020.05.22
예지원 프로필 미모 & 다이어트 비법  (0) 2020.03.31
무서운 영화 추천 Best 10  (0) 2020.02.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