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 조건

반응형

우리는 살면서 여러 가지 대출을 이용합니다. 은행, 캐피털, 보험사, 저축은행, 대부 등 이자는 저렴할수록 좋지만, 조건이 맞지 않으면 저금리 이자를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준이 맞아야 저렴한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지만, 조건이 안되는 부분이 있기에 우리는 캐피털이나 기타 금융권에서 대출을 진행합니다.

 

대환대출

 

하지만 대출이 진행되고 나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또는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대환대출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환대출 종류 조건과 대환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환대출 이란

대환대출은 어떠한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았는데 기존에 대출을 다른곳의 새로운 대출을 일으켜 기존의 빚을 상환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주로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타는 환승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환대출

특히나 신용불량자 또는 신용카드 연체중인 연체자들도 연체대금을 장기적 저금리 대출로 바꾸어서 분할 납부하게 되면, 상환 여유와 생활자금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듯 고금리의 대출 채무나 연체중인 채무를 저금리의 대환대출을 이용하려면 아무래도 기존의 대출 실적 이력이나 신용상태가 우량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환대출

하지만,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국가적 차원에서 신용불량자 및 연체자들이 양산되는걸 막기 위하여 금융기관에서 연체율이나 부실한 채권들을 감소시키려 하는 차원에서 정부의 주도 아래 대환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알려드리고자 하는 상품들은 신용등급이나 연소득이 낮더라도 저금리로 전환하여 정부가 지원해주는 대환대출들의 조건과 상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바꿔드림론

바꿔드림 론은 정부기관인 '국민행복기금'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대부업체 또는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받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 론으로 연 8%~12% 저금리로 대환대출하는 서민금융제도입니다.

대환대출

대부업이나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많이 하향이 되어 다른 금융기관에서도 이용할 수 없을뿐더러, 대출을 전액 다 상환하기 전까지 아무리 신용관리를 해도 신용등급이 눈에 띄게 상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 론으로 바꾸면 이자 절감 효과도 크지만 신용도 상승에 큰 장점이 있습니다.

대환대출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신청 자격

ⓐ 소득요건
-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는 신용등급 관계없이 신청 가능.
- 6~10등급은 급여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자영업자는 5,000만 원 이하일 때만 가능.

ⓑ 고금리 채무 여부
- 대부업이나 캐피털, 저축은행 등에서 20% 이상 고금리를 이용하는 채무가 존재할 때.
- 자영업자는 이자율 연 15% 이상 고금리를 이용하는 채무가 존재할 때.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 론 지원내용

구분 지원내용 비고
보증금액 최대 3,000만원 고금리 대출 원금범위 내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대출기간동안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
금리 연 6.5 ~ 10.5% 은행 대출이율 연 4%(고정금리) +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2.5% ~ 6.5%)
대출기간 급여소득자 최장 5년  
자영업자 최장 6년 개인 사업자 등록된 자영업자에 한함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대출기간은 최장 5년과 개인사업자 일 경우 최장 6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환방식으로 인하여 고금리의 채무를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하고, 월 상환금액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국민행복기금 고객지원센터 1588-357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 햇살론 대환대출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중 아주 유명한 상품입니다. 햇살론 중에서도 전환대출 즉, 대환 대출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대환대출

가장 중요한 신청 자격 중에 하나는 성실상환자로 분류되어 있지 않아도 햇살론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고금리 대출을 받고 상환한 이력이 많지 않을 경우에도 햇살론을 통해 대환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

대출대상

- 대출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20% 이상의 대부업, 캐피털, 카드론 등 고금리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한 사람.

-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4대 보험 가입자) , 개인사업자 불가.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금리 : 연 9.26% ~ 9.56%
상환방법 : 3년 또는 5년 원금 균등분할상환
대출한도 : 3,000만 원 이내 

햇살론은 정부지원 상품으로 신협이나, 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상담사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부터 대출신청 까지<신협>

요즘 나라 경제가 말도 아닙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국가 위기설까지 나온마당에 대부분 자영업자 또는 서비스업 종사자, 사람을 많이 만나는 영업직들 등등,, 요즘 너무 힘듭니다. 번��

jibung04.tistory.com

 

3) 신용회복위원회 대환 대출

대환대출

 

신용 회복위원회의 소액금융지원은 현재 채무상환 계획에 따라 성실하게 변제금을 납부 중이거나 이를 끝낸 사람에게 생활 안정자금이나 학자금 같은 긴급한 자금을 저렴한 금리를 빌려주는 서민 금융 제도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은 사람도 9개월 이상 성실하고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으면 대환자금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신용회복 진행 중이신 분도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자금 한도는 최대 1,500만 원이며 , 연금리는 보통 3~4% 대의 금리를 갖고 있고 상환기간은 5년 이내에 선택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신용회복 위원회 각 지역의 지부들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TEL : 1397)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은 급 한자 금이 필요할 때 받을 수도 있고, 마땅히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자금을 융통하기 어렵거나 큰 금액을 빌릴 때 사용하는 것이 대출입니다.

하지만 급한불을 끄고 나서 봤더니 이자가 너무 고금리의 이자라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아 어찌할 바를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오류를 없애기 위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들을 속속히 내놓고 있으며, 서민들을 위한 금융 상품 지원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이것저것 찾아보니 여러 가지 루트가 있더라고요. 아는 것이 힘이다 라는 글귀가 생각나는 하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환대출
대환대출
대환대출

반응형

'cred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0) 2020.06.11
은행 정기예금 금리  (0) 2020.06.06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0) 2020.05.26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총정리  (0) 2020.05.23
개인사업자 대출  (0) 2020.05.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