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견적 가격 추천

반응형

보험을 크게 두 종류로 나뉘면 암보험과 실비보험으로 나누어집니다. 실비의 경우에는 비교적 수월하게 가입이 되지만, 암보험의 경우에는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특약과 옵션들 때문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인데, 오늘은 고액암 종류와 가입 시 주의점과 가격, 비교견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치료비용 높은 고액암 종류 5

  • 뇌종양

  • 백혈병

  • 식도암

  • 췌장암

  • 골수암

 

이렇게 다섯가지의 고액암 종류가 있으며, 5대 고액암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주로 암 치료 비용이 높은 암을 5대 고액암 종류로 구분해놨습니다.

치료비용의 경우에는 4,5000만원 이상이 들 정도로 비싼 편이라, 보험회사에서는 5대 고액암 특약을 따로 분류하여 비싼 치료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우리가 궁금한 사항은 고액암 특약은 넣는것이 좋을까, 안 넣는 게 좋을까?입니다. 먼저 암 발병 빈도를 보면 고액암은 발병 빈도가 매우 낮은 암에 속하여 있고, 5대 고액 암중 췌장암만 암 발병률 10위권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 외 5대 고액암은 순위에 없으며, 발병률이 낮습니다.


암보험 비교시 팁.

특정암에 대한 특약 확인.

특정암은 생식기 관련 암입니다. 여성 같은 경우는 난소암, 유방암이며 , 남성 같은 경우는 전립선암 방광암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으며 치료비용도 비싼 편에 속하는 암이지만, 보험회사들은 손해에 대한 생각 때문에 보장금액은 점점 작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잘 걸릴수 있는 암인 데다가 치료비용이 비싸 보장금액이 적다고 하니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특약이라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실제로도 치료비의 20% 정도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2,000만원의 수술 및 치료비가 나온다는 가정하에 400만 원만 보장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보험회사들 가운데 아직 이러한 특정암을 일반암으로 구분하여 많은 보장을 해주는 곳이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꼭 여러 업체에 문의를 하여 암보험 비교견적을 받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동일한 보장내용이더라도 보험회사마다 조금씩 보장금액이 상이함.

보통 3~6만원 차이가 나게 되는 보험이지만 30년 내외의 장기간을 고려하면 최소 두세 군데 이상 업체에서 비교견적을 받은 뒤 계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견적 방법

여러 보험사마다 하나씩 다 문의를 해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며 특히나 바쁜 현대시대에 직장인 및 자영업자들에게는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다주는 방법입니다.

이럴 때는 암보험 무료 비교 견적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국내의 보험회사 비교를 받아 본 뒤, 가장 괜찮은 곳을 선정해 더 자세히 알아보면 됩니다.

각 보험대리점들은 여러 메이저 보험사들과 연계 코드가 되어 있어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여 빠른 일처리가 가능합니다. 시간 버리지 마시고 신속하고 알뜰하게 비교견적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액대출 쉬운곳  (0) 2020.06.03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0) 2020.06.01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자격  (0) 2020.05.30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0) 2020.05.26
재난지원금 사용처  (0) 2020.05.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