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반응형

코로나 19 지역 감염 확산이 이태원을 시작으로 일파만파 퍼지고 있는 와중에, 최근에 쿠팡 물류센터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와 100여 명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하여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감소하고 소비비율이 점점 낮아지는 상황에서 정부에서는 이로 인해 소상공인이 대부분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최근에는 폐업까지 고려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어,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더욱 커져만 가는데요.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어려워진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하여 지원금 및 생존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금 종류와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6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금의 긴급고용안정 지원금은 100만 원, 50만 원으로 2번지급으로 총 15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지원금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자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인 소상공인 및 영세 자영업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프리랜서, 무급휴직자가 지원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금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자는 소상공인 및 영세 자영업자가 2019년 12월부터 현재까지 개인사업을 유지하며 매출이 있는 1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가 대상으로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하지만 유흥, 향락, 도박 등 일부 불법 및 투기성 업종은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대상 소득 기준은 개인 연소득 5,000만원 이하, 연매출 1억 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중에 해당할 경우 올해 3~5월 평균 소득이 25% 이상 감소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또한, 개인 연소득 7,000만원 이하 , 연매출 2억 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150%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한다면 매출 감소폭이 50% 이상이어야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 고용 안전 지원금은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25일부터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홈페이지에서 모의 확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본인이 소상공인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모의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은 마스크 5부제가 시행이 됩니다. 지원금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하여 6월 6일, 7일은 출생연도 끝자리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7월 1일부터 20일까지는 오프라인으로 소상공인 지원금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며, 신분증 및 증빙서류를 지참한 뒤에 방문 접수를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접수처는 해당 자치구청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입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자격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각기 지자체 및 정부에서 특단의 조치로 '긴급재난지원금' 및 '생존자금'등 유례없는 현금성 지원으로 경제를 일으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

jibung04.tistory.com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 생존자금 140만 원 지원으로 지난해 연매출액 2억 원 미만, 2월 말 기준 서울에 6개월 이상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위 중인 소상공인에서 현금으로 70만 원씩 2개월간 총 14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지원금의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홈페이지'에서 pc 및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6월 15일부터는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이 또한 정부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과 마찬가지로 마스크 5부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방문접수는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사업장이 소재한 자치구내에 우리은행 또는 자치구에서 지정한 장소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생존자금 140만원 현금지급

서울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생존자금 140만 원 현금지급 서울시에서는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실에 맞닥뜨린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월 70만 원씩 2개월간 '자영업자 생존��

jibung04.tistory.com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시행한 후에 각 지자체 별로 소상공인에게 생존자금 등의 명목으로 현금성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에서도 자영업자 생존��

jibung04.tistory.com

 


아울러 금일 더불이 민주당과 정부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하여 3차 추경안을 금주 내로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이는 단일 추경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로 편성되는 규모라고 합니다.

신속한 재정 투입을 위하여 3차 추경안을 6월 내 국회에서 통과시키고, 통화 구 3개월 내에 추경 금액의 75%가 집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하여 추경안을 편성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걸 어떻게 하는 큰 그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언론에서 보이는 지원 방안은 코로나 대출 1차 2차와 마찬가지로 저금리로 대출을 시행하거나, 국민들에게 지역 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여 소비를 증진시키는 목적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앞으로 코로나 사태가 어떻게 풀어나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대비를 단단히 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자영업자들이 무너지면 이 나라가 무너지는 겁니다. 모두들 파이팅하시고 모두 단단하게 대비하세요!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저임금 심의 본격 시작  (0) 2020.06.11
소액대출 쉬운곳  (0) 2020.06.03
암보험 비교견적 가격 추천  (0) 2020.05.31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자격  (0) 2020.05.30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0) 2020.05.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