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반응형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수익률이 높고 안정 전적인 재테크를 찾는 분들의 가장 많은 관심사는 단연 '주식'입니다. 주식을 막 시작하는 주식 초보를 위하여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1. 주식은 장기적으로 봐야 합니다.

 

 

 

- 소액으로 장기간 투자하는 게 수익률 면에서는 더 좋으며, 주식 초보자에게도 장기적인 주식 목표를 세우는 게 좋은 투자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주가는 몇 년 전만 해도 지금 현재 가격의 반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업성장과 매출 증가, 손익 증가로 인한 기업 가치 상승으로 엄청나게 뛰어올랐죠.

 

장기적으로 봐야 하는 게 맞지만,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있는 주식을 찾아야 합니다.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2. 각종 인터넷 뉴스 기사 확인.

 

- 최근에 올라오는 인터넷 뉴스 기사 및 언론을 꼼꼼히 확인하다 보면 투자하려는 또는 투자한 기업이 호재가 있는지 악재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초적인 부분부터 체크하는 습관을 갖는 게 초보 투자자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투자하고 싶은 기업 또는 투자하는 기업의 인터넷 기사를 알림 설정 필수.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3. 소유하고 있는, 보유하고 있는 현금의 10% 이하로 투자.

 

 

 

- 소유하고 있는 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현금의 10% 이하로 투자하여 리스크를 최소한을 감소시켜야 합니다. 주식초보자의 경우 최소한의 돈으로 투자를 한 후에 장의 흐름 및 주식의 흐름을 읽어보고 투자를 더 해야 할지, 하지 말아야 할지 판단해야 합니다.

 

예치금은 항상 적게, 충동에 의해 과도한 지름신이 강림할수도..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4. 미디어 활용하기.

 

- 주변에서 주식하는 사람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세력이나 주식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는 게 대부분의 현실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카페나 주식투자 홈페이지 등에서 실제로 주식투자를 성공적으로 수익률을 상승시키거나, 투자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식시장 추세 및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초기 자본이 많이 없는 상황에서 돈을 주고 주식을 배우려니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인터넷 카페나 미디어 등에서는 돈이 들지 않는 정보를 검색만 잘하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 미디어 ▶ 메이크 플라이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투자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로 많습니다. 주식을 헤아릴 수 있다면 모두가 부자가 되어 있겠죠. 하지만, 현실 속에서는 미숙한 인간이기에 배움이 필요합니다. 배우고 또 배워서 한 단계씩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주식에 대한 용어 및 주식 상황을 숙지하시고 더 발전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하는 방법과 주식 투자 방법

반응형

'cred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2차 총정리  (0) 2020.05.16
자영업자 대출  (0) 2020.05.15
직장인 신용대출 빠르고 안전하다  (0) 2020.05.09
주택 임대사업자 혜택  (0) 2020.05.06
정부지원 서민대출  (0) 2020.05.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