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대출

반응형

자영업자 대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현재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재정 상황이 많이 안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국가에서 재난지원금 또는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로 인해 많은 보전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1차적으로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이 한도가 끝난 후 2차적으로 코로나 대출이 실행 되겠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18일부터 시작되는 2차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신청을 앞두고 금융위원회가 15일 주요 내용을 정리해 발표했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업체당 1,000만 원씩 대출이 나가며 재원은 10조로 총 100만 명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자신이 사업자 및 개인 통장을 주거래로 활용하는 은행에 방문하는 것이 금리 면에서 유리합니다.

 

취급 은행이 1차에서는 6개 은행이었지만 대구은행까지 포함하여 총 7개로 늘었습니다.

 

농협은행 , 신한은행 , 우리은행 , KEB하나은행 , 국민은행 등 5개 은행은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접수보다는 심사가 다소 늦고 까다롭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1차 코로나 대출 심사 시에는 은행에 신청을 해도 해당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서를 떼러 가야 하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2차 코로나 대출은 은행이 보증심사도 연계하여 수행합니다. 

자영업자 대출

대출금리는 1차 코로나 대출 때에는 연 1.5% 였지만, 2차 코로나 대출은 3~4%로 높아졌습니다.

 

1차 코로나 대출 때에는 금리가 워낙 낮아 대출을 받아 주식투자나 일부 고금리 대출 여신을 상환한 사례가 일부가 있어서인지 금리를 높였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한도는 1개 개인사업자당 1,000만 원입니다. 대출 만기는 5년이며 2년 동안은 이자만 내는 거치식이고 나머지 3년 기간은 원금을 같이 갚아야 하는 상환 방식입니다.

 

신청할 수 있는 은행은 국민은행 , 농협은행 , 신한은행 , 우리은행 , KEB하나은행 , IBK기업은행 , 대구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보증심사는 25일부터 시작됩니다. 빨리 신청하면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2차 코로나 대출 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 부동산 등기부 등본 or 임대차 계약서 , 소득금액 증명원 6개 서류를 구비하여 은행에 제출하면 됩니다. 필요시에는 추가 서류를 은행에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대출을 받으면 좋겠지만, 1차 코로나 대출 때 받았던 사람이 더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대출

그 외에도 정부에서 하는 지원사업 및 자영업자 대출들이 많습니다. 상담 시에는 별도의 금액 지불이 없어 심사가 빠르고 온라인이라 전화통화로도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대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며 의지할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글.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가계대출이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하고 뻥 튀었다는 뉴스 기사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세계 경제, 나라 경제도 중요하지만 첫째로 우리의

jibung04.tistory.com

서울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생존자금 140만 원 현금지급

 

서울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생존자금 140만원 현금지급

서울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생존자금 140만 원 현금지급 서울시에서는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실에 맞닥뜨린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월 70만 원씩 2개월간 '자영업자 생존��

jibung04.tistory.com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안녕하세요. 5/4일부터 시행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오늘 한번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만 가능하고 아직까지 신청은 ��

jibung04.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