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실시간 위성사진 확인방법 <정보>

반응형

이제 봄이 다가 옵니다. 봄이오면 꽃이피고, 온도가 올라가고, 바람이 선선하게 불고,

근데 미세먼지도 온다?

도대체 어디서 날라오는 걸까? 의문을 품지만.. 매번 뉴스에 나오는것은..

"

연시 오래된 노후된 경유차량 매연

고등어 굽는 연기에 미세먼지 발생

국내 공장 연기

자동차 증가로 인한 매연 증가

등등..

"

물론 뉴스에서도 나오고,, 정부에서도 얘기하는 위의 사항들도 미세먼지를 증가 시킬듯 하다.

하지만 우리는 다 알고있지 않은가. 미세먼지는 어디서 날라오는지. 왜 매번 봄철만 되면 북서풍이 불면 미세먼지가 증가하고 황사가 증가하는지. 뻔히 다 알고 잇지 않은가.

근데 왜? Why?? 왜 원인은 탓하지 않고 매번 다른걸로 국민들만 달달 볶는것인가...

 

이 미세먼지 위성사진 사이트는 실시간으로 위성에서 미세먼지가 어디서 오는지

어디가 많은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갈색이 짙으면 짙을수록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는 얘기 입니다.

한번 여기의 사이트를 클릭해 보시죠.

 

https://earth.nullschool.net/#current/chem/surface/level/overlay=cosc/orthographic=-232.69,37.35,2094/loc=127.104,36.000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음.. 매우 무섭네요.. 그나마 우리나라 동쪽지역은 안전한 추세로 보이지만 멀지 않았습니다..

서해 해상에 위성사진을 보시면 아주 짙은 농도로 위성사진이 보여집니다. 보라색 거의 검은색에 가깝습니다.

저 먼지가 바로 중국에서 북서풍이 불어올때 우리나라로 침투해오는 미세먼지 들입니다. 서해근방에 사시는분들 괜찮으십니까?.. 매일 삼겹살로 기름칠을 해도 먼지가 더덕더덕 붙어있을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자동차는 제가 두대다 있습니다. 한대는 업무용 한대는 자가용. 업무가 있을때 집에 자가용을 세워 놓는데,, 몇일 지나면 색깔이 노래 집니다. 먼지가 너무 쌓여서.. 손가락으로 긁으면 거의 모래 밭 수준이죠.

블로그에서는 웬만하면 안찡찡 댈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이 너무 숨을 못쉬겠습니다. 그나마 여유가 있이 사는 사람들은 좋은 공기청정기라도 빵빵하게 있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공기청정기같은건 잘 사지 않습니다..

저 서해 건너편 중국에는 공장과 쓰레기 소각장이 계속 신설되고 증축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노후된 경유차를 많이 운전하고, 고등어를 많이 굽고, 화력발전소를 풀가동하고, 그래서 일까요?

중국에서의 미세먼지가 우리 나라에 있는 미세먼지의 90%이상 차지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위성사진이 조작된게 아니라면 저것을 본다면 누구든 대부분 그렇게 생각할것입니다.

어서 빨리 중국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깨끗한 숨을 쉴 수 있길 바래봅니다..ㅜㅜ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농도도 있지만,

이렇게 실시간으로 눈으로 볼 수 있는 미세먼지 확인 사이트가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