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통 증상 / 의심해봐야할 병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구,경북 등에서 코로나 확진환자가 어마어마하게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코로나 초기증상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거 같아서 이 증상에 대해서 다시한번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확진 환자들은 대부분 초기에 발열이나 기침,몸살,인후통등 감기같은 증상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단순 감기로 오인하고 그냥 넘길수도 있으니 이 글을 잘 읽어보시고 자가진단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인후통은 대부분 목에 통증정도로 다들 알고 계신 것 같으신데요.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을 인후통이라고 합니다. 인후는 목구멍을 의미하는데, 인후의 인은 위와 연결이 되어 있어 음식이 들어가는 통로이고 후는 폐와 연결이 되어 있어 숨을 쉴 수 있는 통로인데, 이 통로에 염증이 생기면 인후염이 됩니다.

인후통은 흔한 전신 질환중에 하나인데, 감기처럼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위산이 역류되거나 술,담배,알레르기 반응으로 유발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고 대기질 오염이 식각한 봄에 많이들 기관지가 안좋아 지곤 합니다.

단순 인후통이 생기게 되면 흔히들 감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감기로 생각해서 가볍게 넘기면 인후염에서 더 큰 합병증으로 전이 될 수가 있습니다. 예방을 하려면 기관지가 안좋으신분들 목에 좋은 차 (도리자배즙,꿀물,생강차 등) 을 마셔주시고, 환절기 및 꽃가루가 많이 날리게 되는 봄철에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합니다.

① 인후염 

-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염증이 발생하여 급성 인후염으로 진단되는데 자주 반복되면 "후비루증후군,역류성 식도염"등의 질환으로 전이 될 수 있고, 이를 무시하고 치료하지 않을시에 만성화 될 수 있읍니다.

 

② 성대결절

 - 목의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먼저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가 성대이기때문에, 성대가 붙고 목이 마르고 습관성 헛기침으로 인후염 증세가 악화 되면 성대결절이 올 수도 있습니다. 

 

③ 고열

 - 인후통으로 인한 성대가 부어 오르게 되면 급성인후염이 발생하고 몸에 열이 심하게 오르고 혀에 백태가 끼게 됩니다. 

 

④코로나 바이러스

 - 현재 인후통을 단순히 미약한 인후통이라고만 생각하고 방치해서는 큰일 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떠돌고 있는 지금에 조금이라도 인후통 증세가 있으신분들은 1339 로 전화하셔서 검진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0/02/28 - [생활tip] - 코로나 증상 및 현황

 

코로나 증상 및 현황

청도대남병원 확진환자 검사진행 격리해제 사망자 2,337 30,237 27 13 2020. 02. 28. 16:00 기준 코로나 바이러스란? -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이며 "우한 폐렴" , "신종코..

jibung04.tistory.com

2020/02/28 - [생활tip] - 봄나물 종류와 효능

 

봄나물 종류와 효능

그닥 춥지 않고 시련이 많았던 겨울이 이제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서 못나가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이제 봄이 오는 시기에 제철에 맞게 봄향기를 가장 먼저 느낄수 있는..

jibung04.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